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로마티카 & 라이프

아로마티카 & 라이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아로마티카의 진정성

게시판 상세

JOIN THE CIRCLE : 제로웨이스트샵 이야기

2024-01-29


새해를 맞아 ’조인더서클‘ 캠페인으로

끈끈한 연대를 이어가는 제로웨이스트샵을 방문했습니다.

올해로 벌써 4년째 자원순환을 위해 묵묵히 깨끗한 투명 페트를 모아주고 있는 제로웨이스트샵.

한 켠에 위치한 아로마티카 투명 페트 수거함도 만나니 너무나 반가웠답니다.



조인더서클(JOIN THE CIRCLE) 캠페인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가 일반 가정에서 분리 배출한 대다수의 투명 페트는 하나의 트럭에 다른 재활용쓰레기와 함께 혼합 수거되고 있어요.

투명 페트 분리배출제가 시행되었어도재활용 업체에서는 운영상의 이유와 비용 문제로 여전히 혼합 수거를 하고 있는 게 실상이죠.

이렇게 하나의 트럭에 실린 재활용쓰레기는 재활용 선별장으로 옮겨가 한데 쏟아지면서 뒤섞입니다.

분명 깨끗하게 배출된 투명 페트도 오염될 수밖에 없죠.

뒤섞인 재활용 쓰레기는 레일에 지나며 사람이 직접 손으로 다시 선별하는데 이 과정에서 일부만 건져지기에 재활용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도 소각되거나 매립되고 말죠. 



재활용이 잘 되어 자원순환을 이루기 위해서는 최대한 깨끗하게 같은 소재끼리 모아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했죠.

이러한 현실을 인지하고 아로마티카는 고품질 자원인 자사 투명 페트 공병과 일반 투명 페트를 깨끗하게 모아 자원순환을 시키기로 결심했죠.



그 시작이 바로 조인더서클 캠페인입니다.  



아로마티카의 행보에 공감해주신 제로웨이스트샵들과 함께 연대를 형성하게 되었고지역과 동네 곳곳에서 진짜 재활용을 위해 투명 페트를 깨끗하게 모아주고 있습니다이렇게 모아진 깨끗한 투명 페트와 아로마티카 용기는 전기트럭으로 직접 수거해 선별장 거치지 않고 바로 재활용 공장으로 보내죠그러면 투명 페트가 다시 아로마티카의 용기로 재탄생됩니다.
 
지난 4년간 함께 해준 제로웨이스트샵 대표님들에게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대다수의 제로웨이스트샵은 1인 사업장으로 운영되고 있는데부족한 일손에도 오시는 손님 한 분 한 분에게 자원순환의 가치를 알려주시며 투명 페트와 아로마티카의 다 쓴 용기를 꾸준히 수거해주시고 계십니다. (매번 어쩜 이렇게 밝은 에너지를 나눠 주시는지..!)
 



하지만 안타깝게도 최근 많은 제로웨이스트샵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제로웨이스트샵은 친환경 제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매장이에요수세미치약생리대화장품 등 일상 생활 속 흔히 사용하는 생필품들을 포장재가 없는 대체재로 구성해 판매하죠또 식품부터 화장품까지 소비자들이 직접 가져온 용기에 포장없이 필요한 양만큼 리필할 수도 있죠일부 수익금으로 환경 보전을 위한 활동에 후원하거나지역 학생들에게 환경교육 강사로 나서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요단순히 판매에 그치지 않고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거점이기도 한 소중한 공간입니다.

우리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에 많이 관심을 가지시고 방문해주세요! (주변 곳곳에 있을지도!) 



아로마티카는 뒤에서 묵묵히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제로웨이스트샵을 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2024년에도 아로마티카 조인더서클은 계속됩니다.
JOIN THE CIRCLE, RECYCLE WITH US. ♾️ 



  • 김**** 2024-03-25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개인적으로 플라스틱 프리 실천하고 있는 1인으로서 응원하고 방문해 볼게요 기업차원에서의 제로웨이스트활동에 감사드립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