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지속 가능한 환경
게시판 상세

[지속가능한 원료] 긍정적 시야를 부여하는 청량한 자연의 에너지, 유칼립투스

2022-04-25


길게 늘어선 나무의 신선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향기의 주인공, ‘유칼립투스’를 알아볼까요?

유칼립투스는 ‘적절하게’란 뜻의 그리스어 eu와 '덮다'란 뜻의 ‘kalipto’에서 이름이 유래했어요. 유칼립투스 꽃이 개화할 때 낱낱이 갈라져서 컵 형태를 보여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흔히 유칼립투스하면 동글동글한 잎의 가지를 떠올리지만, 사실 유칼립투스는 600여종에 달해요. 이 중에서 에센셜오일로는 1,8시네올의 함량이 높은 것들을 사용하죠. 아로마티카에서 사용하는 유칼립투스 글로블루스(Eucalyptus globulus) 역시 풍부한 1,8시네올과 알파 피넨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1,8시네올의 함량이 풍부한 오일은 약간의 캠퍼레이셔스한 향과 함께 상쾌한 허베이셔스 향을 만들어냅니다. 시원한 향으로 깊은 숨을 쉴 수 있게 합니다. 


 

유칼립투스 에센셜오일은 호주가 원산지에요. 호주에서 생산되는 오일은 오랫동안 약용 식물로 사랑받았어요. 호주 원주민들은 예로부터 통증이나 열이 날 때 유칼립투스 잎을 으깨 부위에 발랐어요. 유칼립투스는 제 1차 세계 대전 중에 특히 수요가 많았다고 해요. 수막염 발발을 통제하고, 인플루엔자에 사용되기도 했답니다. 

 

유칼립투스의 시원한 향기는 답답하게 닫힌 마음을 통쾌하게 씻어내려주어 내적인 여유가 생길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새로운 날개를 펴듯 움츠려든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앞으로 전진할 수 있는 에너지를 선사합니다. 

 

 AATI(Aromatica-Aromatherapy Type Indicator)

6000년간 사용되어 온 아로마테라피의 원료들은 저마다의 성격을 갖고 있어요! 

자신과 꼭 닮은 아로마테라피 원료 유형을 찾아보세요.

 

유칼립투스와 같은 성격은 우울한 분위기를 없애고 정신을 깨우는 활력과 긍정적인 시야를 가지고 있어요.  가정이나 직장 등 어딘가에 속박되어 있다는 느낌에 사로잡혀 답답함을 느낄 때 사용하면 더 넓은 자유로움과 가능성을 열어주는 역할을 해요. 부정적인 억압의 감정을 벗어던지고 마음 한 구석에 숨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줄꺼에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