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아로마티카 & 라이프

아로마티카 & 라이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아로마티카의 진정성

게시판 상세

#생물다양성의 날 : 긴밀히 연결된 생태계가 공존하는 세상

2023-05-22

🔊(ASMR)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소리를 켜고 영상을 확인해보세요30초 남짓 영상에서 몇 마리의 새소리를 들었나요?


👉아로마티카ㅣESG 채널(@aromatica.circle) | Instagram


아로마티카의 원료사 중 하나인 모로코 로즈농장을 직접 방문해 촬영한 영상입니다다양한 새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곳이라는 의미인데요

조류는 생태계의 상위 포식자로서그 지역의 생태환경을 대표할 수 있는 지표종 역할을 해요그래서! 새는 생태계의 건강 지표로 불리기도 하죠


이 곳은 다마스크 장미보리알팔파올리브 나무 그리고 개울 등 다양한 종들이 어우러져 생물 다양성(Biodiversity)을 보여주는 귀한 장소에요522#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아름다운 자연의 소리를 공유하고 싶었어요.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International Day for Biological Diversity)이란?


1990
년 이후 생물종의 멸종속도가 50~100배 빨라져 생물 다양성 감소에 대한 여러 문제를 인식하고 확산하기 위해 UN에서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생물다양성은 단순히 개체수를 많이 유지하는 것만 의미하지 않아요
세계 곳곳의 다양한 생물종과그들이 살아가는 다양한 서식지를 보호하고 그 속에서 일어나는 유전자의 다양성까지 함께 아우르고 있죠.
 
그렇다면 왜 생물이 다양해야 할까요?
생물이 다양해 질수록 서로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하며 생태계의 구조와 기능을 유지해요.


만약 생태계 내에서 특정종이 감소하거나 사라진다면먹이로 삼던 생물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그 종의 상위 하위 위치한 생물들에게도 영향을 미치죠.이러한 변화는 먹이사실 상의 균형을 깨뜨리고다른 종들에게도 영향을 확산시킬 수 있어요.
 
따라서!
식물과 동물미생물 등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생태계를 구성하려면 자연림(인간의 개입없이 자연 상태로 남아있는 숲)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로마티카의 파트너사는 생물다양성을 위해 이 곳을 농지로 활용하지 않고생태계 보존의 장으로만 최소한의 개입만하고 있습니다.

흔히 농업은 식물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친환경으로 인식하기 쉽지만한편으로는 인류가 행하는 인위적인 자연 파괴 행위로 볼 수도 있어요.

기존에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던 토지에 하나의 작물 만을 재배하면서 생물다양성을 파괴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농업에서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미국 스탠퍼드대 그레첸 데일리 보전생물센터 교수팀은  “키우는 작물이 다양할수록 그 지역 조류의 다양성도 높아졌다”는 것을 밝혔어요당시 "농업방식이 조류의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농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죠.
 
자연의 원료를 빌려 쓰는 아로마티카 또한 이러한 관점에서 다각도로 고민하고방법을 찾아가려고 합니다
우리가 지속가능한 원료를 고집하는 것도농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도 이 같은 이유
입니다.



동식물의 다양성을 지키고자 제정된 #생물다양성의날

생태계 구성원인 우리도 다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는 방식을 고민하고 다양성을 지켜 나갔으면 해요.
 
우리에게 익숙한 화려한 도시의 반짝임보다 오늘만큼은 자연 자체가 주는 그 묵직함 속 다양한 동식물이 주는 아름다움을 차분히 관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긴밀히 연결된 우리 생태계가 건강한 순환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SAVE THE SKIN, SAVE THE PLANET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 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