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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스토리] 착한 유기농 화장품 ‘아로마티카’

15.10.27


[워너비뉴스 홍지유 기자] 요즘 화장품 광고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 바로 '유기농'. 건강한 식습관에서 시작된 유기농 라이프스타일이 어느덧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아 화장품도 유해한 화학성분에서 벗어나 안전한 유기농을 선호하게 됐다. 물론 유기농이라고 다 안전한 것은 아니다. 그 중에는 잠재적 위험이 있는 유기농 원료도 있기 마련. 덕분에 유기농 화장품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 유기농 원료선택부터 연구개발, 유통과정까지 꼼꼼하게 따지며 '안전한 화장품'을 만드는 착한 기업이 있다. 국내 신토불이 유기농 화장품브랜드인 '아로마티카'를 만났다. 

"아로마티카는 진정성, 순수한, 편안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합니다."

 

★ 착한 아로마티카 #1. 엄선한 천연 유기농 재료 + 에코서트 인증

아로마티카는 1997년 호주의 아로마테라피스트, 유기농 재배업자, 화장품 연구원 그룹의 아로마테라피와 천연 화장품에 대한 깊은 철학을 바탕으로 시작한 브랜드다. 이후 아로마티카는 전 세계 산지에서 선별한 품질 좋은 천연 유기농 원료를 직접 수입하고 있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전세계 산지에서 직수입한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지는 화장품은 아로마티카만의 차별점이다



또한 유기농 원료 사용과 더불어 제조공정 자체, 즉 제조시설까지 유럽의 엄격한 인증기관인 '에코서트' 인증을 받았다. 아로마티카의 제조시설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은 국내 단독 브랜드로서는 유일에 가깝다. 더구나 유기농 원료를 보여주기 위한 용도가 아닌 전 제품을 에코서트 천연 유기농 인증에 적합한 기준으로 제조하고 있다.

최근 원료만으로 에코서트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하는 기업들이 많은 것이 국내 화장품업계의 현실이다. 하지만 원료는 물론이고 화장품 완제품 자체에 대한 인증을 받아야 인증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는 원료자체와 화장품 완제품, 제조시설에까지 에코서트 인증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년 엄격한 재심사를 통해 1년마다 인증을 갱신시켜 주고 있다.  



★ 착한 아로마티카 #2. 안전한 화장품 'EWG 챔피언' 선정

아로마티카는 환경 운동 단체인 EWG 스킨딥(SKINDEEP)의 '안전한 화장품을 위한 서약'을 충실히 이행해 가장 안전한 등급인 '챔피언(Champion)' 등급 업체로 지난 2011년 11월 30일 선정됐다. 많은 화장품에서 사용하고 있는 유해도가 높은 성분들, 아로마티카에서는 잠재적 위험이 있는 원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아로마티카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진정성이다. 지난 10여년 동안 노력한 끝에 현재는 수맣은 대체 원료가 개발됐고, 제품의 안정성까지 확보하고 있다.  



아로마티카에서 가장 우려하는 것이 향이다. 일반적으로 향료에 사용된 화학물질의 95%는 석유에서 유래한 합성 화학물로 향료에 함유된 잠재적 발암물질 성분들이 암을 유발, 기형아 출산 및 각종 중추 신경계 질환을 유발한다고 알려졌다. 때문에 아로마티카는 이런 저가의 합성향을 버리고 고가의 천연향만을 고수한다.

현재 아로마티카의 전 제품은 Skin Deep(EWG에서 운영하는 안전한 화장품 평가 사이트)을 근거로 0-2등급의 안전한 원료만 사용하고 있다.

 

★ 착한 아로마티카 #3. 동물실험 반대




아로마티카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가 선정한 착한회사이자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대표브랜드로써 중국시장 진출 포기에 따른 감사패도 수여받기도 했다. 원료 선정 단계부터 동물실험이 하지 않아도 되는 원료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 착한 아로마티카 #4. 사회공헌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쇼핑몰 매출의 2%를 컴패션, 영아 생존 프로그램(CSP)에 후원하고 있다. 더구나 컴패션 기부 회원에게는 아로마티카 쇼핑몰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기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 착한 아로마티카 #5. 향후 계획

아로마티카는 온라인 쇼핑몰을 기본으로 국내 주요 드럭스토어인 올리브영, 롭스, 분스 세곳 모두에 입점해 있다. 또한 최근 백화점과 몰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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